종합보도 > 종합보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교조 30주년 공모 글씨체 무료 배포
 
박근희 기자   기사입력  2019/10/03 [16:13]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은 결성 30주년을 맞아 진행한 기념사업 '서른 살, 전교조와 함께하는 공모전'에서 당선한 글씨체를 나눈다. 당선작 '참교육산하체'는 정평한 교사의 작품으로 전교조는 이를 폰트로 제작해 문서작업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폰트는 전교조는 홈페이지(http://www.eduhope.net)로 들어가 로그인한 다음, '30주년기념사업-30주년 공모전-글씨체'를 순으로 클릭해 '참교육산하.ttf' 파일을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한 폰트는 자유롭게 재배포할 수 있고 2차 저작물 등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판매, 대여, 임대 등 영리적 사용은 제한한다.

 

 다운로드한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은 세 가지다. '컴퓨터 제어판-글꼴-새글꼴 설치'하거나 폰트파일을 더블클릭한 후 설치를 누르면 완료다. 또 윈도우즈-폰트(Windows-Fonts) 폴더에 폰트파일을 추가하는 방법도 있다.


 설치를 완료했다면 한글 2350자, 한글 특수문자, 확장 특수문자, 영문으로 참교육산하체를 쓸 수 있다. 이와 함께 전교조 로고와 참교육 마크도 폰트에 들어가 있다. 사용하는 컴퓨터가 윈도우라면 문자표를 활용하는데, '시작-보조프로그램-시스템도구-문자표' 순으로 클릭해 참교육산하 폰트를 선택한 후 마크와 로고 등을 복사해 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03 [16:13]  최종편집: ⓒ 교육희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