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쌈지]

김상정 | 기사입력 2018/10/11 [22:07]
참교육실천
[정보 쌈지]
김상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0/11 [22: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혐오의 시대, '혐오'는 이제 말에 그치지 않고 심각한 인권 문제가 되었다. 인권연대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시작으로 "우리 시대 혐오를 읽다"는 주제로 총 4번에 걸친 기획강좌를 마련했다. 첫 강좌는 10월 22일 저녁 7시 30분에 시작하여 매주 월요일 4주에 걸쳐서 인권연대 교육장에서 진행되고 강사는 김진호, 이찬수, 김홍미리, 박미숙 씨다. 강좌신청은 hrights.or.kr. 문의처는 02-749-9004.
 
○…한글문화연대가 만들고 있는 팟캐스트 표준국어종합방송 "우리말 아리아리"가 새 단장을 하고 청취자와 만나고 있다. 매주 월, 수, 금 3회에 걸쳐서 올라오고 있는 방송은 토박이말 따라잡기, 훈민정음 해례본 이야기와 국어문법, 그리고 우리말과 교양 상식에 도전하는 알토란 쏙쏙 등 다채로운 꼭지로 짜졌다. 방송은 팟빵 앱이나 팟빵(podbbang.com)에 접속하여 '우리말 아리아리'로 검색해서 들을 수 있다. 손전화에서 팟빵앱을 내려받으면 이동하면서도 어디서나 들을 수 있다. 방송 주소를 누리소통망(sns)으로 공유하면 우리말을 널리 알리는 데 한몫하는 거다. 문의 02-716-7565.
 
○…전교조에서 학교현장의 참교육 실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발간하고 있는 하반기 각 교과 분과별 교육자료가 10월 말 전교조 조합원들에게 배달된다. 발간 교육자료는 총 20종이고 초등 '우리아이들'은 개별 발송된다. 중등의 경우 분회장 혹은 학교대표교사 앞으로 택배 발송될 예정이다. 초등의 경우, 선택 교과자료가 개별발송된다. 자세한 안내는 참교육마당(chamsil.eduhope.net). 문의 02-2670-9451.
 
○…'제1회 세계 여/성 노동자대회'가 열린다. 대회 일시와 장소는 10월 27일 오후 3시, 청계광장 프리미어빌딩 앞이다. 대회에 앞서 준비위원회는 대회에 함께 참여할 추진위원을 모집하고 있고 대회 취지에 공감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회 취지는 "세계 여/성 노동자대회를 시작으로 비생산, 비노동으로 여겨지는 여/성 노동을 가치화하고, 성소수자들의 노동을 가시화하며, 임노동 현장의 불평등한 성적 구조를 바꾸어 나갑시다!"다. 추진위원의 역할은 대회 기금을 후원하거나 참여자를 조직하고 대회 당일에 참여하거나 행사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후원하는 것이다. 문의 1st.wwswc@gmail.com

이 기사 좋아요
ⓒ 교육희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PHOTO News
메인사진
[만화] 돌고 도는 학교
메인사진
[만화] 새학기는 늘 새로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