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교육을 한국의 새로운 모델로"

교육희망 | 기사입력 2018/06/20 [01:13]
"세종 교육을 한국의 새로운 모델로"
[민주진보 교육감 당선인 인터뷰] 세종 ... 최교진 교육감 당선인
교육희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6/20 [01: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주진보 교육감 당선인 인터뷰] 세종 ... 최교진 교육감 당선인

 

 

- 재선에 성공한 원동력은.

 

시민들께서 지난 4년 세종 교육 가족의 노력과 혁신을 인정해 주시고 더 나아가라고 힘을 주신 것이다. 세종 교육 가족은 새롭게 모든 것을 만들어가야 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세종 교육을 조기에 안정화하였다. 학교 혁신, 아이다움 유아교육, 세종형 자유학기제,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 등 앞선 정책을 실현에도 힘을 쏟았다. 세종 시민들과 함께 마을학교, 마을교사 등 마을교육공동체를 넓힌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 지난 4년 달라진 세종교육/향후 4년 달라진 세종교육은 어떤 모습인지.

 

지난 4년 세종교육은 양적, 질적으로 매우 성장했다. 100개에 가까운 학교와 단설 유치원을 새로 열고 짧은 기간에 안정화하면서 동시에 혁신 정책을 펼쳤다. 고등학교 상향평준화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선택권을 크게 넓힌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의 성공은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앞으로 4년은 세종 교육을 대한민국 교육의 새로운 모델로 만들겠다. 전면적인 무상교육으로 누구에게나 공평한 기회를 주겠다. 숲유치원과 숲교육과정의 확대, 놀이교육으로 튼튼한 몸과 마음을 키우는 유아교육의 품격을 높이겠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확대와 캠퍼스형고등학교 설립으로 교육과정의 폭을 획기적으로 넓혀 맞춤형 교육과정을 실현하겠다.

 

- 전교조에 전하고 싶은 말은.

 

전교조는 교육 혁신의 든든한 동반자이다. 지난 정부의 탄압과 사법농단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안타깝다. 하루빨리 법적 지위를 회복하여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교육혁신의 길을 거침없이 함께 갈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이 기사 좋아요
ⓒ 교육희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PHOTO News
메인사진
[만화] 돌고 도는 학교
메인사진
[만화] 새학기는 늘 새로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