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총 신문, '교육감 선거' 학생 글 조작

윤근혁 | 기사입력 2012/11/28 [09:22]
뉴스
한국교총 신문, '교육감 선거' 학생 글 조작
윤근혁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2/11/28 [09: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한국교총)에서 내는 공식 기관지가 '서울교육감 선거'관련 한 고교생의 기고문을 조작해 지면에 실은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예상된다. 이 단체는 보수교육감 단일후보 활동에 간여해왔다.
 
지난 18일 한국교총 기관지 <한국교육신문> 등에 따르면, 이 신문은 지난 11월 5일자 6면에 '내가 바라는 서울교육감'이란 주제로 경기지역 고교 1학년 한 학생의 글을 학교명과 함께 실명으로 실었다. 약 25만부를 발행하는 이 신문의 주된 독자는 전국 초중고 교사다.
 
그런데 학생이 처음 기고한 원문과 <한국교육신문>에 실린 내용을 비교한 결과 절반가량이 '창작'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경쟁교육 반대' 취지로 쓴 원문은 기사화되면서 '학생인권조례 반대'로 날조됐다. 학생이 쓴 원문에는 '학생인권조례'란 표현은 물론 '인권'이란 단어는 한 군데도 없었다.
 
학생의 아버지 박 아무개 씨는 "아들이 신문에 실린 내용을 보여주더니 '내가 쓰지도 않은 내용이 많이 실렸다'고 하며 속상해했다"면서 "교원을 대표한다는 단체의 기관지가 학생들을 이용한 것은 무척 잘못된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서 아무개 <한국교육신문> 편집국장은 "글을 전달한 청소년단체의 회장에게 문의했더니 해당 글을 고쳐도 괜찮다고 해서 수정한 글을 게재하게 됐다"고 해명했다.  

이 기사 좋아요
ⓒ 교육희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PHOTO News
메인사진
[만화] 돌고 도는 학교
메인사진
[만화] 새학기는 늘 새로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