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호 서울교육감 후보, 전교조 방문

최대현 | 기사입력 2012/11/16 [11:54]
뉴스
이수호 서울교육감 후보, 전교조 방문
“전교조 노력 이어받아 혁신교육 이뤄내겠다” 강조
최대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2/11/16 [11: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교조 노력 이어받아 혁신교육 이뤄내겠다” 강조
▲ 이수호 서울시교육감 후보(맨 위 가운데)가 15일 전교조 본부 사무실을 방문해 소감과 감사의 인사를 하고 있다. 최대현 기자     © 운영자
 
 
이수호 서울시교육감 후보가 15일 전교조를 방문했다.

오는 12월 19일 대통령 선거와 함께 진행되는 서울시교육감 재선거에 나설 진보 진영 단일 후보가 된 이수호 전교조 전 위원장은 1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전교조 본부 사무실을 찾았다. 전교조 제1회의실에서 전임‧상근활동가와 마주 앉은 이 후보는 후보가 된 소감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후보는 “그동안 전교조가 우리 교육을 바꿔보려고 얼마나 애를 쓴 지 잘 알고 있다. 그 노력을 이어 받아 서울에서부터 더욱 혁신교육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민주진보 진영 안에서 아직도 전교조는 안 된다는 인식이 있다. 이것을 우리부터 빨리 벗어던져야 한다. 우리가 요구해 온 교육이 노동자, 서민을 위한 교육임을 확인하고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육감 후보가 돼 오랜 만에 전교조 사무실을 방문해 감회가 새로웠는지 살짝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이 후보는 지난 2001년~2002년 전교조 위원장을 지냈다.

이 후보는 “단일후보가 된 다음 날 몸담고 있던 선린인터넷고교를 찾았는데 교무부장을 비롯해 교사들이 뛰어나와 인사하더라.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교사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전교조 활동가들은 “꼭 당선되시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여성 활동가들은 이 후보와 전교조 입구 앞에서 손으로 하트 모양을 만들며 사진을 찍기도 했다.
이 기사 좋아요
ⓒ 교육희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PHOTO News
메인사진
[만화] 돌고 도는 학교
메인사진
[만화] 새학기는 늘 새로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