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교육희망을 빛낸 연재 필자 인사말 모음

교육희망 | 기사입력 2022/12/26 [11:30]
now 전교조
2022년 교육희망을 빛낸 연재 필자 인사말 모음
교육희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12/26 [11: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집자주 : 교육희망은 2022년 인터넷 교육희망으로 전환하면서 모바일 환경에서 다양한 읽을 거리 마련을 위해 꼭지 기획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전교조 안에 숨어있는 좋은 필자를 찾아내는 과정이 즐거웠고 더불어 편집자로서 좋은 글을 가장 먼저 만나는 기쁨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2022년은 연재필자들이 마감노동을 견디고 정성들여 보내준 글 덕에 더욱 반짝이는 한해였습니다. 연재필자가 전해온 2022년 마무리 인사말을 전합니다. (글은 영역별 ㄱㄴㄷ순으로 담았습니다)

 

 

 

 


따르릉 교권상담


♥윤재균 선생님 

언뜻 보고 '아! 문자로 해촉 통보를 받았구나!'했습니다. 다시 보니 연말인사네요. 부족한 교권 상담글 읽어주셔서 감사했고 내년에도 더욱 진귀하고 긴요한 사례로 찾아뵙겠습니다. (내심 해촉을 바라는 마음도 아주 없진 않았어요.)

 

♥이수일 선생님

호주머니속에 작은 손난로 하나 있으면 매운 추위 속을 걸어도 외롭지 않습니다. 교육희망이 참 고마운 이유입니다^^

 


참교육 on - 수업날다


♥김미옥 선생님

올해 학교를 옮기고 다시 신규의 마음으로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고자 하였으나 뜻대로 다 이루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교육희망을 통해 다시 마음을 다잡고 저를 바로 잡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교육희망이 제 교직생활에 올바른 나침반이 되주리라 믿습니다.

 

김보영 선생님

교육희망을 읽으며 희망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른 선생님들 수업하신 것 보며 많이 배웠고요. 앞으로도 열심히 읽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김은영 선생님

학교도서관에서의 이루어지는 교육활동이 교육희망을 통하여 알려지고 나누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들이 교육희망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공유되어 참교육으로 실천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김현주 선생님

교사로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더 많이 보고 느끼고 나누고 싶습니다. 오래오래 함께해요! 

  

남미희 선생님

책으로 꿈과 희망을 키우는 학생들이 많아지도록 북적거리는 학교도서관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최예윤 선생님

수업날다를 통해 진행했던 수업을 정리하고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던 것 같습니다. 함께 진행했던 교과 선생님 뿐만 아니라 다른 교과선생님들께서도 수업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참교육 on - 상담풀다


이상우 선생님

잊고 있다가 어느새 돌아오는 학폭과 학부모상담 글을 올리면서 힘듦보다는 보람이 컸습니다. 제 연재로 학교에는 평화로움이, 학부모 관계에는 신뢰가 쌓이길 소망합니다.

 

윤수경 선생님

걱정 말아요 그대- 교사가 학부모에게' 의 여섯 개 이야기에서 '교육이 희망'이라는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습니다. 세상의 빛을 품고 태어난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그 빛을 제대로 발현할 수 있도록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손잡고 지원하는 '금쪽이의 성장 지원'을 다시 생각하는 행운 같은 2022년을 만들어준 '교육희망'! 감사합니다. ^^

 


교사공감+ - 나는 교사다


♥김정연 선생님

우울과 외로움이 시대를 관통하며 곳곳에서 우리를 아프게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세상에는 희망이 있고 새해에는 더 좋은 세상이 열릴 것이라는 믿음을 잃지 말자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저 역시 그런 희망의 노래를 부르는 교사이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필자가 되겠습니다. 이 시대의 교육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망을 잃지 않는 것'이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신현주 선생님

짧은 기간이었지만 전국의 선생님들과 공유하고 나누는 기회를 주셔서 고맙습니다. 교육희망이 새롭게 내딛은 발걸음에 응원을 보냅니다!

 


재미in - 만화


♥라떼샘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늘 행복과 감사가 넘치시길~!!^^

 

♥요니

요니스쿨을 그린 요니에요. 만화를 연재하며 중점에 뒀던 점은 공감이에요. 우리 교실에서도 있을 법한 일, 우리 교실에서도 해볼만한 활동들을 이야기 나누고 싶었어요. 공감해주셨다면 그저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선생님들의 교실이 언제나 행복하길 바랍니다.

 

전북 김진영

뜨거운 여름에 연재를 시작하여 어느덧 연말이 되었습니다. 내년에는 학교에서 아이들과 더욱 더 소소한 행복을 잘 느끼실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즐거운 연말 되세요! 

 

♥하루 

여러 선생님들이 계신 이 공간에 제 글과 그림을 올리게 되었던 첫날, 얼마나 걱정되고 또 설레이던지요. 그 마음이 아직까지 생생히 기억나는데 이렇게 한해를 마무리하게 되니 여러 감정이 포개집니다. 연재하는 동안 함께 공감해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교육희망이 올해 새로운 도전이었고 성장이었습니다. 하루하루 그 자리를 묵묵히 지키시는 여러 선생님들을 조용히 멀리서나마 지지하고 응원하겠습니다.♡

 


오피니언


♥강성란 선생님 

오미크론과 함께 시작된 전쟁같은 1학기와 대선, 지선 이후 급변하는 학교 밖 환경에서도 한결같이 일상을 살아낸 빛나는 선생님을 응원합니다. 우아한 채널 발송을 위해 물 아래 발길질을 쉬지 않았던 편집실 구성원들의 노고에도 감사의 인사를 보냅니다! 끝이다!!

 

♥신정섭 선생님

교육희망 독자 여러분, 올해 남은 나날 잘 보내시고 희망찬 새해 설계하시기 바랍니다. 교육희망은 선생님이 읽으실 때마다 뜨거운 불씨가 되고, 머지 않아 아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선한 장작불로 타오를 것입니다. 우리 같이 불멍해요.^^

 


정책이슈


♥김형배 선생님

교육희망을 통해 전국 참교사들이 교육희망이 되고 있음을 확인하고 서로가 교육희망이 되어야 겠다는 마음을 나누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교실에서 학교에서의 고민이 서로에게 닿을때 우리의 연대는 강력한 희망이 되리라 믿습니다. 50만 교원의 희망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어진 역할 잘 해내겠습니다.^^

 

♥최선정 선생님

교육희망이 인터넷 신문으로 전환한 뜻깊은 해에 몇개의 정책이슈에 대한 글을 쓸 수 있는 기회를 주어 감사합니다. 조합원들의 고민과 토론이 교육희망을 통해 활발하게 소통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이 기사 좋아요
ⓒ 교육희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 애정 2022/12/27 [11:53] 수정 | 삭제
  • 너무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광고
광고
PHOTO News
메인사진
[만화] 공교육과 요리
메인사진
[만화] 여전히 안전하지 못합니다
now 전교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