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경남지부-도교육청, 2021 단체협약 체결

오지연 기자 | 기사입력 2021/10/18 [14:54]
뉴스
전교조 경남지부-도교육청, 2021 단체협약 체결
교사가 돌봄업무를 맡지 않도록 방안 마련
불법촬영카메라 외부 전문업체 점검
학교통합지원센터 실질적 운영 등 보충협약 58개항 합의
오지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10/18 [14: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교사가 돌봄업무를 맡지 않도록 방안 마련
불법촬영카메라 외부 전문업체 점검
학교통합지원센터 실질적 운영 등 보충협약 58개항 합의

전교조 경남지부가 경상남도교육청과 2021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 전교조 경남지부가 경상남도교육청과 2021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 경남교육청 제공


전교조 경남지부는 18, 경남교육청과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교조 경남지부에 따르면 20154월 단체협약을 체결한 이후, 20195월 보충협약을 거쳐 이번엔 총 58개항의 보충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2021년 단체협약의 내용을 살펴보면 교권보호를 위해 교원의 학기 중 연가 사용에 대한 허가 권장 복무관련 NEIS 결재 시 사전 구두보고 폐지 교원의 육아시간 최대한 보장 교육활동 침해 교사의 특별휴가 사용 적극 보장 민원응대 전화기 발신자 표시 및 녹음 가능한 전화기로 교체 교사 개인 휴대전화 번호 미공개 등이다.

 

 


특히, 교원업무정상화를 위해 교사가 돌봄업무를 맡지 않도록 방안 마련 학교 내 불법촬영카메라 외부 전문업체에서 점검 학교업무지원을 위한 학교통합지원센터의 실질적 운영방안 마련 등이 합의되었다.

 

그동안 유치원교사들이 어려움을 호소했던 관리자 갑질 문화 근절·예방을 위한 연2회 이상 연수 실시 방과후 과정 업무중 인력에 관한 모든 업무, 통학버스 관련 업무를 전임 원감이 포함된 교무행정지원팀에서 담당 신설 단설유치원에 단독 급식시설 설치 및 인력 배치 등도 체결되었다.

 

노경석 전교조 경남지부장은 이번 협약에는 학교의 교육여건 개선, 교권보호 및 교원업무 정상화를 위한 소중한 내용이 담겨 있으며, 협약을 체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체결된 협약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 교육청의 적극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훈 경남교육감도 이번 교섭 과정에서 보여준 서로 간의 이해와 배려 정신을 바탕으로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경남교육을 구현하는데 계속 힘써 주기를 바란다.”이번 합의된 내용을 교육청과 단위학교에서 잘 이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교조 경남지부는 경남지역 교사에게 단체협약 체결 소식을 알리면서 교사가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도록 시설관리, 인사관련 급여 및 수당업무를 거부하는 경남 교사 선언을 제안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교육희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PHOTO News
메인사진
[안녕하세요 선생님] 늘 그랬듯 하나 하나 해나가실테죠
메인사진
[만평]나의 교육희망
메인사진
[만화] 안녕하세요, 선생님
메인사진
[교실찰칵] 선생님 시소 좀 탈 줄 아세요?
메인사진
[교실찰칵] 잊지말자! 경술국치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