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 전자칠판 의무 설치 계획 재검토해야

김상정 | 기사입력 2021/10/14 [16:21]
뉴스
서울교육청 전자칠판 의무 설치 계획 재검토해야
서울시교육청, 12월까지 중1 교실에 의무 설치 강제

전교조 서울지부, 현장교사 의견 수렴 후 정책 수립해야

학교 수요에 기반한 전자기기 지원사업으로 전환해야
김상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10/14 [16: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시교육청, 12월까지 중1 교실에 의무 설치 강제

전교조 서울지부, 현장교사 의견 수렴 후 정책 수립해야

학교 수요에 기반한 전자기기 지원사업으로 전환해야

서울시교육청이 올해 12월까지 서울지역 중학교 1학년 모든 교실에 전자칠판 의무 설치를 강제하고 있어 현장교사들의 반발이 거세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서울지부는 성명서를 내고, 사업계획 전면 재검토와 학교 수요에 기반한 전자기기 지원사업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서울시교육청이 지난 9월 시행한 중1 교실 전자칠판 설치 계획에 대한 현장 교사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높다.     ©김상정

  

서울시교육청은 지난달 학교에 ‘2021학년 미래교육환경 구축을 위한 전자칠판 설치 추진계획()’이 담긴 공문을 시행했다. 중학교 1학년 모든 교실에 1000만 원에 달하는 전자칠판을 올해 12월까지 설치 완료를 보고하라는 내용이다. 올해만 약 288억이 소요되고 2024년 사업완료 시기까지 합하면 총 2364억원이 넘는 예산을 투여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현장교사들은 멀쩡한 칠판과 멀티미디어 기기가 이미 있는 교실에 국민 혈세를 낭비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냉소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꼭 필요한 데는 안 쓰면서 애먼 데 혈세를 낭비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 서울시교육청이 추진하는 전자칠판 설치 사업은 올해만 약 288억이 소요되고 2024년 사업완료 시기까지 합하면 총 2364억원이 넘는 예산이 투여되는대규모 사업이다.  © 서울시교육청 해당 공문 갈무리


전교조 서울지부는 수업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지금, 어떤 수요 조사도 없이 예산을 일방적으로 내려주고 12월까지 설치해 보고하라니, 현실과 따로 노는 교육정책에 교사들의 불만은 쌓여만 간다.”고 지적했다. 이어 교사들이 학교교육에 가장 필요한 것으로 학급당 학생 수 감축과 정규교사 확대를 꼽고 있는 상황에서 내년 서울지역 학급당 학생 수 감축과 정규교사 확충을 실현할 의지가 있는가라고 서울시교육청에 물었다.

 

전교조 서울지부는 13일 성명서를 통해 서울시교육청에 전자칠판 설치 계획 전면 재검토 학교 필요에 의한 전자기기 지원정책으로 전환 전시성 사업 대신 학급당 학생 수 감축, 정규교원 확보에 집중 각종 정책 도입시 현장교사 의견을 충분히 수립할 것을 요구했다.

이 기사 좋아요
ⓒ 교육희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PHOTO News
메인사진
[만화] 쉴 땐 쉬어요
메인사진
[만화] 돌고 도는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