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차별혐오 담긴 교육 영상 삭제 조치

모든 동영상 전수조사와 주기적 점검 및 제도개선 의지 밝혀

김상정 | 기사입력 2021/01/13 [17:09]

통계청, 차별혐오 담긴 교육 영상 삭제 조치

모든 동영상 전수조사와 주기적 점검 및 제도개선 의지 밝혀

김상정 | 입력 : 2021/01/13 [17:09]

통계청이 차별과 혐오 유포 논란이 일었던 교육 동영상을 누리집에서 삭제했다. 유튜브에 올려져 있던 통계청 명작패러디 영상도 모두 서비스 중단조치했다. 관련 기사가 나가고 채 하루가 안된 시점에서 이루어진 발빠른 대처다. 관련 기사 차별과 혐오 유포 논란 휩싸인 통계청 교육 동영상

 

▲ 통계청 통계교육원 누리집 열린 교육방 공개강의실에 올려져 있던 '통계로 논리를 잡아라"영상이 13일 삭제조치되었다.   © 통계교육원 누리집



통계청은 13, ‘차별과 혐오 유포 논란 휩싸인 통계청 교육 동영상제목의 기사에 대해 설명자료를 내고 서비스 중단과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통계청이 낸 해당 기사에 대한 설명 자료에 따르면, 해당 동영상은 홍보 또는 교육목적으로 7~10년 전에 제작된 것이라고 설명하고 차별성 논란이 포함된 동영상을 현재까지 게재한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했다.

 

해당 동영상은 모두 기사가 나가고 곧바로 13, 서비스 중단 조치됐다. 통계청은 이외에도 서비스 중인 모든 홍보 및 교육 동영상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 점검하는 한편, 동영상 제작과정에 대한 제도개선과 주기적 점검 등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장병순 부산 동백초 교사는 통계청의 빠른 대처를 환영하며 동영상 제작과정에 대한 제도개선과 재발 방지 대책 실행이 모든 공공기관에까지 확대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통계청, 젠더감수성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