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전조합원 7일 온라인 공동행동 돌입

김상정 | 기사입력 2020/05/14 [18:45]
뉴스
전교조, 전조합원 7일 온라인 공동행동 돌입
[사진] 방방곡곡에 펼쳐진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
김상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5/14 [18: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사진] 방방곡곡에 펼쳐진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

  전국교직원동조합(전교조)이 오는 20일 전교조 법외노조처분 취소 대법원 공개변론을 일주일 앞두고 14일부터 본격적으로 전조합원이 함께 하는 '온라인 공동행동'에 돌입한다.

 

  '5월, 힘내라 전교조! 함께 하는 온라인 7일'이라는 구호 아래 펼쳐질 온라인 공동행동은 다음과 같다.

포스트잇에 법외노조 취소 등의 생각을 쓰거나 짧은 동영상을 만들어 전교조앱 '온라인 공동행동'에 올리는 일, #법외노조취소, #520공개변론, #적폐청산, #사법정의실현 등의 SNS 해시태그 달기와 프로필 사진 바꾸기, 법외노조 취소 이유 3가지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E1aa455dpsw 와 공개변론 당일인 5월 29일 대법정에서 진행하는 공개변론 중계방송 함께 시청하기 등이다. 대법원 유트브 https://www.youtube.com/scourtkorea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를 촉구하는 공동행동은 노동절인 5월 1일부터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됐다. 대법원에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 촉구 탄원서를 보내고 인증사진을 찍어 올리거나, 온라인 수업으로 바쁜 학교현장에서는 교사들이 잠시 모여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가 적힌 종이를 들고 인증사진을 찍어 SNS에 공유하거나 혼자서 올곧이 인증사진을 찍어 올려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 촉구'에 뜻을 함께 하는 실천활동을 해오고 있다. 

 

   피켓시위도 전국 방방곡곡에서 펼쳐지고 있다. 서울지역은 주로 대법원과 청와대 앞에서, 시도지역은 주로 법원 앞이나 번화가 네거리에서 줄기차게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 촉구' 피켓을 들고 선전활동을 하고 있다. 지역 주민들이 오가며 볼 수 있도록 전국 각 지에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를 촉구하는 현수막이 걸려있다. 

 

  물론 5월, 전국에 있는 교육노동시민사회단체들은 기자회견을 열고,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 촉구에 뜻을 함께 하고 있다. 일주일간 집중적으로 펼쳐지는 전교조 전 조합원이 함께 하는 '7일간의 온라인 공동행동'은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의 길을 열고 있다. 5월 14일, 오늘이 시작이다. 

 

▲ 온라인개학으로 인한 수업 진행에 열심인 학교현장에서는 교사들이 인증샷을 찍어 SNS를 통해 공유하면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를 촉구하고 있다. 5월 1일부터 14일 오후 5시까지 전교조 SNS에 공유된 인증샷이다.   © 전교조

 

학교현장에서는 교사들이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 문구가 적힌 종이를 들고 인증사진을 찍고 그것을 sns를 올리면서 뜻을 모으고 있다. 

  

▲ 전교조 조합원 교사들은 대법원 앞에서는 매일 아침 출근시간대에 맞춰 1인 피켓 시위를 하고 있다. 5월 1일부터 14일 오후 5시까지 전교조 SNS에 올라온 피켓시위 현장 모습이다.     ©전교조


전국 시도 곳곳에는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를 촉구하는 현수막이 걸렸다. 

 

▲ 전국 곳곳에 내걸린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 현수막' 5월 1일부터 14일 오후 5시 현재까지 전교조 SNS에 올라 온 현수막 사진  © 전교조

 

 전교조가 7일동안 펼치는 온라인 공동행동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는 곳이다.

 

 

[온라인행동] 5.14.~20.까지 함께하는 7가지 행동 자세히보기  ☞ https://bit.ly/3dxGFAu

 

이 기사 좋아요
ⓒ 교육희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온라인 공동행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PHOTO News
메인사진
[만화] 쉴 땐 쉬어요
메인사진
[만화] 돌고 도는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