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앱과 함께 소통 맑음!

강성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4/07 [15:05]

전교조 앱과 함께 소통 맑음!

강성란 기자 | 입력 : 2020/04/07 [15:05]

전교조가 '잼'있어집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이 '앱' 개통으로 조합원의 일상에 한 발 더 다가선다. 전교조는 5만 조합원의 참여와 소통을 목표로 전교조 앱을 개통했다.


 전교조 '앱'은 조합원들의 다양한 일상과 소통을 담은 '우리마당', 일상에서 겪는 교권 침해 사례와 해결 방안을 소개하는 '교권', 발 빠른 전교조 소식은 물론 교육계 뉴스를 찾아볼 수 있는 '교육 소식', 항공권 및 숙식 할인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소개하는 '복지'로 구성되어 있다.

 

 교권 게시판에서는 휴가, 휴직, 호봉, 수당부터 학교 안전사고나 공무상 재해까지 교사가 알아야 할 교권 관련 모든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아이들과 겪는 소소한 이야기와 일상의 어려움을 서로 이야기하는 수다사이 ㄱ 톡톡 게시판을 찾아가보자.


 항공권이나 숙박권 할인을 찾아 볼 수 있는 복지게시판에서는 복지 포인트몰이 열려 있다. 앱 출석 체크, 게시판 글쓰기를 해서 쌓은 포인트로 편의점 상품권이나 주유권, 온라인 서점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전교조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전교조'를 검색한 뒤 바로 휴대전화에 설치할 수 있다.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 앱에 가입한 모든 조합원들에게 두 배로 포인트를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중이다.


 노현경 전교조 소통홍보실장은 "전교조 앱은 내 손 안의 전교조를 상상하며 시작되었다.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전교조 소통은 늘 '맑음'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